컴퓨터 f_panel 연결하기, 전면부선 연결

Posted by Mr.99
2015. 8. 18. 07:00 PC알아가기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전원버튼이 고장이 날 때가 있다. 또 최근 조립컴퓨터의 증가로 택배로 컴퓨터 왔다 갔다 많이 하면서 전면부가 쉽게 파손이 된다. 그럴때는 제조사에서 전면부만 보내주겠다면서 우리보고 끼워라고한다. 어렵지 않다고들 하는데 우리는 어렵다....결국 인터넷에 찾아보게 되는데 정확히 알려주는곳이 없어서 올려본다.




컴퓨터를 받게 되면 전면에 파워버튼과 리셋버튼, USB와 스피커 마이크가 있다. 이것들이 모두 보드에 연결이 되어있다.


하지만 전면부만 달랑 받게 되면 어디다가 꽂아야 하는건지 매우 어리둥절하다.


물론 전에 꽂혀있던게 있어서 보고하면 된다고 하지만 깜빡깜빡하는 생물인 우리 인간은 까먹게되면 당황하기 마련이다 ㅋㅋ


일단 에프패널이 어디있는지부터 보자....


대부분 보드 밑 오른쪽 하단부에 있으며 중간에 있는것도 있다. 찾기 가장 쉬운방법은 전면부에서 나오는 선을 쭈욱 따라가면 된다.


파워, 리셋, 전면부LED, 전면파워LED+- 이렇게 있다.

매우 작은 단자로 손이 조금이라도 크면 이건 완전 바늘구멍에 실넣기가된다.


요즘은 메인보드의 간소화로 이것들을 꽂아넣는 점퍼도 작다 ㅠㅠ

(필자의 손은 작아서 다행 ㅋㅋ)


보드를 보면 F_PANEL이라고 적혀있으며 어느쪽에 꽂아야하는지도 적혀있다.


작은 단자에도 이름이 적혀있으니 위아래 상관말고 꽂아주면 되겠다.


잘못꽂으면 뺏다 다시 꽂으면 되고 핀이 휘어지면 샤프나 기타공구로 대충 펴주고 냅다 꽂아버리면 된다.


컴퓨터를 만지는데 두려워하지말자...ㅋㅋ


요즘은 잘만들어서 그런지 냅다 던져도 잘된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꽂는방법 동영상 첨부도 해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