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설치하는법(win7).

Posted by Mr.99
2013. 12. 6. 10:57 PC알아가기

윈도우7 설치하는법(win7) [Mr.00]


많은분들이 윈도우 설치에 대해서 어려워하셔서 글한번 올려봅니다.ㅎ


컴퓨터에서 운영체제 설치는 어렵지 않으며 어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것보다 쉽습니다. 어려워 마시고 한번 쭈욱 읽어보시면 금방하실꺼에요ㅎ


추천 한번씩만 ㅎㅎ 


먼저 필요한건 역시나 윈도우 DVD겠죠 ㅋㅋㅋㅋㅋ


윈도우 CD없으시면 최근에는 USB로 윈도우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정품이건 불법이던 다 필요없습니다. 있는걸로 설치하세요ㅎㅎ


그 방법은 나중에 포스팅 예정입니다. 지금 궁금하신 분들은 포털 사이트에 [윈도우 USB로 설치하는 방법]이라고 치시면 많은 정보가 있어용~ㅋㅋ


WIN 7 설치법


1. DVD를 DVD-ROM에 집어넣는다.


2. 컴퓨터 부팅시 DEL or F1 키를 연타하여  CMOS로 들어가


 부팅순서를 1번 DVD 2번 HDD(하드시스크) 순서로 맞춰준다


최근에는 CMOS가 매우 편해져서 금방 확인하실수 있을꺼에요.

(마우스로 되는 CMOS도 있고 한글로도 많이 지원되고있습니다.)



3. EXIT에서 저장하고 재시작하면 검정색 바탕에 press any key to boot form CD... 라고 뜸

(아무키나 연타......제일안전함....한 2초 보였다가 사라짐ㅋ)

 -> 제대로 인식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진행





4. 쭉~ 진행하시면 밑에 사진처럼 뜨는 부분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는 기존에 윈도우를 업그레이드 하는것이고 

사용자 지정 고급은 윈도우를 깔끔!하게 다시 설치하는거에요~


5. 깔끔하게 다시 설치하는게 제일!! 주저말고 사용자 지정을 클릭!!!!!!!!!



6. 클릭하면 밑에사진처럼 뜹니다. 

처음에는 할당되지 않은 공간으로 하드 전체가 잡힙니다.

여기서 파티션을 나눠줄수 있죠!!



7. 하드를 클릭하고 새로만들기를 누르면 숫자가 나와용~ 

그숫자의 반이 하드를 반으로 나누는 거에요~

난 정확한게 좋다 하시는분은 계산기 두드리세요!!!ㅋㅋ



8. 그리고 파티션을 나눌때 100MB정도 따로 잡히는 부분이 있을꺼에요.

 이건 WIN 7 시스템 파일 잡는거니까 쿨하게 패스~

(알려면 시스템 공부해야함 ㅋㅋㅋ)


9. 파티션 설정하고 설치할 파티션 클릭하고 

다음 누르면 윈도우 설치 진행됩니다..





10. 쭈욱~ 진행이되고 

제일 오래걸리는 부분은

 WIN 파일 복사중 이니 한 30분 춤추세요 ㅋㅋㅋㅋ



11. 여기까지 오면 자기 알아서 다하니....

그냥 기다리면 됩니다. 

모든게 한글로 다 표시 되어 있으니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진행하면 완료되세요~


상당히 간단하게 설명을 드린것 같은데 정말 저것밖에 없습니다!!


윈도우 설치 어려워 마세요


최근에 조립컴퓨터 많이 구매들을 하셔서 윈도우 관련글 올려용ㅋ


혹시 컴퓨터를 사야하는데 어떻게 구성을 해야하는지 궁금하시면 댓글달아주세요


친절히 답변해 드릴께요~


허접한 설치 방법 읽어주신 분들 복받으실껍니다!


뿅!



'PC알아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탑파워 600 사용기  (0) 2013.12.11
링크만들기 - 링크주소 이름바꾸기  (2) 2013.12.06
윈도우 정품 구매  (0) 2013.12.05
HDMI 케이블 이란? [Mr.00]  (0) 2013.12.05
컴퓨터 전원이 안켜질때  (1) 2013.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