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전원이 안켜질때

Posted by Mr.99
2013. 12. 4. 10:21 PC알아가기

컴퓨터 전원이 안켜질때


룰루~Mr.00입니다.


오늘은 컴퓨터 전원이 안켜질때에대해서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원천적으로 고치는것을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며 컴퓨터가 전자기기이기 때문에 접촉불량이나 먼지등에 의해서 안 될 경우가 있어서 포스팅을 합니다.

그리고 AS센터로 혹시나 전화를 하게되면 조금이라도 알고 그쪽에서 시켜보는것들을 알려드릴께요 ㅎㅎ


먼저 해보고 전화를 하면 고객센터 아저씨들이 할말이 없겠죠 ㅋㅋㅋ 받아서 해줘야지!!! 다해봤다는데 ㅋㅋ




제일 먼저 컴퓨터를 처음샀는데 전원이 안들어온다...

그러면 파워에 있는 전원 스위치를 확인 해야 합니다.ㅎ


많은 분들이 "0" 가 전원이 들어오는걸로 아시더라구요!! 

컴퓨터는 아닙니다. "-" 전원이 들어오는 부분입니다. 꼭!!! "-"로 맞춰주세요 ㅎㅎㅎㅎㅎ



그리고 혹나 깨진부분이나 이상한 부분이 있는지 체크 해주시면 좋습니다.ㅎ





그래도 안들어온다....그때는 바로 요놈

전원케이블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이거는 바꿔보는 수밖에 답이 없습니다.

대부분 모니터에 있는 전원케이블과 같으니 그걸로 바꿔서 테스트!!

잘되면 산곳에 하나 달라고 하시면 땡 ㅋㅋ


이렇게 했는데도 전원이 안들어온다...하~ 난감하죠....

난 컴퓨터 초짜인데 멀 확인해야할까...고민 되실꺼에요


그때는 과감히 왼쪽 옆면을 열어 버리세요!!!!



그리고 24핀 전원단자, 4핀보조전원 단자를 찾으세요 ㅎㅎ



위의 빨간색 부분이 24핀과 4핀입니다.


이것들을 그냥 뺏다가 다시 꽂아주시면 전원이 동작이 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컴퓨터가 이동하면서 접촉불량이 된거죠 ㅎㅎ 다시 꽂아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RAM도 한번 탈부착 해주시면 좋습니다. ㅎㅎ


이렇게 까지 하시면 일반인이 해볼 수 있는것은 다 해보았습니다.


분명 AS센터 전화하면 위에것들을 해보라고 할꺼에요...


전화하기 전해 한번 해보시고 안되시면 센터를 공격합니다!!!!ㅋㅋㅋ


기껏 돈주고 샀더니 불량을 보내!!!뉘기미!!!!처단하라!!!ㅋㅋㅋ


혹시나 모르는 부분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ㅎㅎ 답변드릴께요~


감기 조심하세요~


'PC알아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정품 구매  (0) 2013.12.05
HDMI 케이블 이란? [Mr.00]  (0) 2013.12.05
조립컴퓨터 구입하기  (0) 2013.12.03
마이크로소프트 접속불가 [Mr.00]  (0) 2013.11.21
자기 IP 확인하는 법 'ipconfig' [Mr.00]  (0) 2013.11.19